< nsp통신>용인독립운동 탐험대2, 용인항일독립기념관 건립 예정 부지 현장답사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용인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용인의 독립운동을 기념하고 선양하기 위하여 매년 용인3.1절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용인의 독립운동유적지 답사, 용인의 독립운동가 선양학술행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 nsp통신>용인독립운동 탐험대2, 용인항일독립기념관 건립 예정 부지 현장답사

글쓴이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0-10-12 11:09:27

조회수 : 19회

용인독립운동 탐험대2, 용인항일독립기념관 건립 예정 부지 현장답사

2020-10-08 16:24, 김병관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용인시의회 #용인독립운동탐험대 #현장답사 #유진선 #의정활동
유진선 대표, “현장답사 통해 연구단체 회원들과 긍정적 해결방안 찾는데 도움 될 터”
인독립운동탐험대2가 원삼면 죽능리에 위치한 독립운동 유적지인 삼악학교 터 표지석을 현장답사 하고 있다. (사진 = 용인시의회)
인독립운동탐험대2가 원삼면 죽능리에 위치한 독립운동 유적지인 삼악학교 터 표지석을 현장답사 하고 있다. (사진 = 용인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독립운동 탐험대 2(대표 유진선)는 8일 오후 2시 원삼면 (가칭)용인항일독립운동기념관 예정 부지 등에 대한 현장 답사를 했다. 

연구단체 회원들은 복지정책과와 처인구 건설도로과 담당자를 만나 시에서 진행 중인 용인항일독립기념관 건립 기본계획수립 용역 내용에 부지 내 주차장과 진입도로의 확장을 검토하고 있다는 설명을 들었다. 

이어 반도체산단과 담당자를 만나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조성으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원삼면 죽능리 독립운동 유적지 삼악학교 터 표지석과 해주 오씨 독립운동 기념비를 옮기기로 한 산단 부지 내 역사공원 예정 부지를 답사했다. 

유진선 대표는 “용인의 중요한 역사·문화적 자산인 독립운동유적지는 다양한 방식으로 기념되고 기억되는 공간으로 남겨야 하며 이번 현장 답사를 통해 연구단체 회원들과의 심도 있는 논의로 긍정적인 해결방안을 찾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명지선 간사는 “지난 2년간 연구단체의 활동으로 조례를 제정하고 (가칭)용인항일독립기념관 건립을 시작할 수 있어 뜻깊다. 또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부지 내 역사공원을 통해 용인항일독립 운동을 기념하고 체험공간을 조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고 소회를 밝혔다. 

남홍숙 의원은 “현재 추진 중인 용인항일독립기념관이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조속히 건립되길 바라며, 진입도로의 협소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도 개선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용인독립운동 탐험대 2는 유진선, 장정순, 남홍숙, 이은경, 황재욱, 명지선 의원(6명)으로 구성됐으며 올해는 (가칭)용인항일독립기념관 건립과 용인독립운동 역사 및 유적을 토대로 교육·문화·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접목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목록

용인독립운동기념사업회 TEL: 031-324-9600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99, 3층(삼가동, 용인문화원내)

 
상단으로